미국에서 로드트립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
E-Z PASS 가입 및 사용 방법 안내
첫 번째. E-Z PASS 소개
E-Z PASS는 한국의 하이패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고속도로 전자통행 시스템입니다.
미국 중부나 동부를 로드트립 할 때 유료도로에서 통행료를 부과하기 위해 정차할 필요 없이 트랜스폰더(transponder)를 통해 자동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.
두 번째. E-Z PASS 장점
1) 비용 절감 효과
(오하이오 기준) Ohio Turnpike 통행 시 평균 33%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, 오하이오주뿐만 아니라 EZ PASS를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유료 도로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
2) 시간 절약 효과
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정차하지 않고 바로 통과가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대기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세 번째. E-Z PASS 가입
1) EZ PASS 가격
E-Z PASS는 미국 내에서도 각 주마다 운영하고 있는 정책이 다르며, 발급 받는 주에 따라서 등록 비용과 연회비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.
오하이오주에서 발급 받을 경우, 트랜스폰더 활성화 비용이 $3이 청구(최초 1회)되며 트랜스폰더당 최소 $25의 디파짓(잔액)이 필요합니다. 계정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하고, EZ PASS 계정의 잔액이 $10 이하로 떨어지면, 해당 신용카드로 잔액을 자동으로 보충($25)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
또한, OHIO EZ PASS 가입자의 경우,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트랜스폰더당 월 $0.7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 (단, 전월 기준 오하이오에서 30회 또는 15회 왕복에 사용된 트랜스폰더에 한해 월 수수료가 면제됨)
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이 아닌 다른 주에서도 이지패스 발급이 가능하므로, 각 주마다 연회비나 월 수수료가 어느 정도인지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제가 발급 받은 펜실베니아는 신규 EZ PASS 고객의 경우, 첫 번째 트랜스폰더에 대해 $35와 연회비 $3의 비용이 발생합니다. 자동 충전을 선택하게 되면, $25의 디파짓은 필요하지 않으며 계좌 잔액이 10달러 이하가 되면 $35이 자동 충전됩니다.
2) EZ PASS 가입 방법
홈페이지 또는 톨게이트 인보이스 우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입하거나 마트나 주유소 편의점, 휴게소 등에서 트랜스폰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. 온라인, 전화 또는 우편을 통해 가입이 완료되면 7~10일 이내에 입력한 주소로 트랜스폰더를 받게 됩니다.
가입 시 필요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차량 정보 : 차량 번호, 제조사/모델, 연도, 색상
- 개인 정보 : 이름, 주소, 이메일, 전화번호, 신용카드 정보
- (트랜스폰더를 구매한 경우,) 뒷면의 4-digit 코드
네 번째. E-Z PASS 사용 방법
트랜스폰더는 전면 앞유리 안쪽의 rearview mirror 근처에 부착해야 합니다. 적절한 위치에 부착하지 않는다면, 트랜스폰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다섯 번째. E-Z PASS 사용 시 주의 사항
- 이지패스 트랜스폰더는 한 대의 차량에서만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렌터카나 다른 차량에서도 동일한 계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이 때 계정에 추가로 차량을 등록해야 하며, 사용 시점에 차량 내 정해진 위치에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트랜스폰더는 등록 후 24~48시간 이후 활성화됩니다.
- 트랜스폰더의 배터리 수명은 약 8~15년 정도이며, 배터리가 닳거나 고장으로 인해 트랜스폰더 판독에 실패할 경우 기기를 반납하고 교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E-Z PASS 계정 해지 시 트랜스폰더를 반품해야 하며, 반품하지 않을 경우 $1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